밍키넷: 해외 성인 컨텐츠 제공 사이트와 국내 법적 이슈 밍키넷 막힘


안녕하세요, 오늘은 성인 컨텐츠를 제공하는 해외 사이트인 밍키넷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밍키넷은 대한민국을 포함한 한글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성인 컨텐츠를 제공하는 사이트로, 해외 서버를 통해 운영됩니다. 주된 컨텐츠로는 성인 동영상, 성인 만화, 웹툰, 스포츠토토, 토렌트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밍키넷의 접속과 관련된 몇 가지 법적 이슈가 존재하는데요, 접속 방식과 법적 상황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1. 밍키넷이란?


밍키넷은 성인 전용 사이트로, 주로 한글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성인 컨텐츠를 제공합니다. 성인 동영상, 성인 만화, 웹툰 등을 쉽게 찾을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사이트는 HTTPS 주소를 통해 제공되며, 해외 서버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국내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로울 수 있지만, 대한민국의 인터넷 규제 정책에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밍키넷 접속 방법


한때 밍키넷은 HTTPS 주소 덕분에 대한민국에서도 접속이 가능했으나, 2018년 이후 정부의 해외 불법 사이트 차단 정책에 따라 VPN을 사용하지 않으면 접속이 불가능해졌습니다. 이에 따라 사용자들은 PC나 모바일에서 VPN이나 IP 우회를 통해 접속해야 합니다. 모바일 환경에서는 구글 재팬 등을 경유해 접속하는 방법이 알려져 있습니다.



3. 밍키넷은 합법일까?


해외에서는 밍키넷이 명백히 합법적인 성인 컨텐츠 제공 사이트로 운영되고 있지만, 대한민국 내에서는 상황이 다릅니다. 대한민국은 성인 포르노 자체를 불법으로 규정하고 있으며, HTTPS 차단 이후로는 밍키넷 역시 불법 사이트로 취급됩니다. 따라서 VPN이나 우회 접속을 통해 사이트에 접근하는 경우 법적 위험이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결론


밍키넷은 해외에서는 합법적으로 운영되는 성인 사이트지만, 대한민국 내에서는 법적으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VPN을 통한 우회 접속이 필요하며, 이러한 접속 방식이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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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이삭 관장이 12일 서울 성동구 헬로우뮤지움에서 진행된 서울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어린이 미술 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강조하고 있다. 권욱 기자



[서울경제]
“예술적 감수성은 좋은 이미지를 자주 본다고 해서 길러지는 게 아니라 어렸을 때 오감을 통한 통감각적 경험과 연결되는 게 중요합니다. 어린이 미술관은 그런 경험을 공유하고 지지하는 공간이죠.”

김이삭 헬로우뮤지움 관장은 11일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헬로우뮤지움에서 진행된 서울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유년시절은 예술적 안목을 키우고 자신의 취향을 찾을 수 있는 더없이 좋은 기회”라며 어린이 미술관의 존재 가치에 대해 등기부등본 이같이 설명했다.
헬로우뮤지움은 2007년 국내에서 첫 번째로 설립된 비영리 사립 어린이 전문 미술관이다. 미국 조지워싱턴대 교육대학원에서 미술관교육을 전공한 김 관장은 1세대 박물관 에듀케이터다. 미국 스미스소니언자연사박물관 한국관과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 등에서 근무한 경험을 살려 어린이 미술관을 열었다.
‘미술 직장인을위한 놀이터’를 표방하는 헬로우뮤지움은 정적이고 엄숙한 기존의 박물관·미술관과는 전혀 다른 분위기다. 어린이 도슨트의 설명을 들으며 작품을 감상하고 이를 토대로 부모와 소통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김 관장은 “학업 부담 때문에 갈수록 경험의 기회가 줄어드는 상황에서 아이들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디렉트 러닝’을 위한 곳이 바로 어린이 미술관”이라며 “ 주택청약 1순위 조건 사전에 작가들과 협의를 거쳐 아이들이 만질 수 있는 작품 위주로 전시하고 만질 수 없는 작품은 액자로 보호하는데, 혹시 손상이 생기더라도 보수가 가능한 작품들을 선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 관장은 미술 작품이 아이들에게 끼치는 영향에 대해 “동심에서 경험할 수 있는 가장 축복받은 일”이라고 했다. 어렸을 때 집 근처 미술관에서 루이즈 마이너스통장사용 부르주아와 같은 거장들의 작품을 보면서 자랐다는 그는 “전혀 이해할 수 없는 작품들을 접하며 따라 그려보기도 하고, 혼자 생각해보기도 했던 기억이 있다”면서 “그런 경험들이 평생을 살아갈 수 있는 귀중한 자산으로 쌓였다”고 돌아봤다.
김 관장은 어린이들이 다양한 작품을 접하고 스스로 질문을 던져볼 수 있도록 하는 게 미술관의 운영 목표라고 대출전세담보 했다. 헬로우뮤지움은 현대미술 작품을 위주로 전시한다. 이에 대해 그는 “지금 아이들은 성인이 되면 어린 시절 미술관에서 접했던 현대미술을 향유하면서 사는 첫 세대”라며 “젊은 작가들의 작품이 어린이들의 안목을 키우고 취향을 찾을 수 있는 더 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이삭 헬로우뮤지움 관장이 12일 서울 성동구 헬로우뮤지움 전시관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권욱 기자



한류 확산과 MZ세대의 투자 열풍으로 한국 미술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크게 높아지면서 최근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전시·교육 공간도 늘고 있다. 헬로우뮤지움 개관 당시 유일했던 어린이 미술관은 10여 곳으로 확대됐다. 김 관장은 “예술을 향유하고 정서적으로 교감할 수 있는 ‘예술적 자본’이 마련되고 있다는 측면에서 긍정적”이라면서도 “박물관 형태의 체험식 전시 공간은 늘었지만 정작 예술 작품 감상을 중심으로 한 시설은 여전히 부족하다”고 평가했다.

김 관장은 경제는 선진국 수준으로 올라섰지만 아이들의 행복지수는 세계 최하위에 머물러 있는 현실을 지적하면서 어린이 미술관이 더 늘어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아이들이 디지털 공간에서 수많은 정보와 자극적인 콘텐츠를 접하지만 정작 외부와 소통하고, 적절하게 표현하고, 공감할 수 있는 기회는 점점 사라지고 있다”면서 “디지털 시대를 살아가는 아이들에게도 매우 중요한 역량인 감수성을 기를 수 있는 공간 중 하나가 어린이 미술관”이라고 말했다.

김 관장의 최종 목표는 서울과 지방의 문화적 격차를 해소하는 일이다. 최근 지방 도시에서 진행된 전시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경험했다는 그는 “미술관은 아이들에게 몇 안 되는 자유를 느낄 수 있는 문화 공간이자 해방구”라며 “이런 예술적 경험을 더 많은 아이들이 누릴 수 있도록 지방 전시를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 관장은 어릴 적 아빠와의 산책에서 영감을 받아 동화 작가가 된 에릭 칼의 사례를 소개하며 “예술 교육의 시작은 생각보다 멀지 않은 곳에서 간단하게 이뤄질 수 있다”면서 “집에 걸린 작은 그림 한 점, 화분 하나가 아이들의 감수성을 키우는 재료가 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최성욱 기자 [email protec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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