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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강남 전통 사찰 봉은사를 품은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이 14개월 간 리뉴얼을 마치고 ‘웨스틴 서울 파르나스’로 9월 15일 새롭게 문을 열었다.

여인창 파르나스호텔 대표이사는 지난 12일 간담회에서 ‘프리미엄 어반 웰 새희망홀씨 대환 니스 호텔’로서 웨스틴 서울 파르나스의 시작을 알리면서 전반적인 운영 전략에 대해 소개했다.
강남 빌딩 숲과 ‘웰니스’, 이처럼 이질적인 만남이 또 있을까. 12차선 대로를 따라 마천루가 도열한 삼성동 한복판에서 호기롭게 ‘웰니스’를 들고나온 데는 다 이유가 있다.
가장 큰 무기는 전통사찰 봉은사와 선정릉이었다. 웰니스에 신청방법 서 중요한 축 하나는 ‘마음의 평화’다. 푸르른 숲속 펼쳐지는 나지막한 기와지붕, 그 안을 거니는 평범한 사람들의 일상은 푸른 눈의 이방인에게 묘한 심리적 안정감을 안긴다.



웨스틴 서울 파르나스 외관 / 사진=홍지연 여행+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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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엇보다 웨스틴 서울 파르나스에서는 웰니스를 위해 눈꼽만큼의 편의성을 포기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내 스마트폰 하나로 객실 모든 컨디션을 조절할 수 있고 조식 뷔페와 수영장이 얼마나 붐비는지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심신에서 오는 편안함이 호텔에 머무는 동안 만족도를 얼마나 좌 예금금리 지우지 할 수 있는지 몸소 체험하고 싶다면 웨스틴 서울 파르나스에 꼭 하루 묵어가라 권한다.
# 왜 웰니스, 왜 웨스틴…질문이 이어지는 이곳
‘프리미엄 어반 웰니스’ 라고 조금 거창하게 표현했지만 결국 본질은 투숙하는 동안 뭐하나 걸리는 거 없이 전 과정이 부드럽게 넘어가느냐다. 웰니스는 얼마나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느냐 우리은행 본사 에 따라 성공 여부가 결정된다.



9월 12일 진행한 기자간담회에서 발표를 하고 있는 여인창 파르나스호텔 대표이사 / 사진=홍지연 여행+ 기자



그렇다면 파르나스가 말하는 ‘프리미엄 어반 웰니스’란 무엇일까가 궁금해진다. 여인창 대표 이사는 “이제 더이상 호텔은 출장 또는 여행을 위해 잠시 머무르는 공간이 아니다”라고 운을 뗐다.

오늘날의 호텔은 고객이 일상의 루틴을 회복하는 곳이자 몸과 마음에 여유를 찾기 위한 여가를 즐기는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단순 숙박을 넘어 경험의 공간으로 바뀌어야한다는 생각에서 화두로 삼은 것이 ‘웰니스’다.
메리어트 웨스틴 브랜드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 여 대표는 “웨스틴은 글로벌 리딩 브랜드로서 웰니스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웨스틴은 도심 속에서 리듬을 회복할 수 있는 웰니스 공간을 제안하는 호텔로 유명하다.



9월 12일 진행한 기자간담회에서 발표를 하고 있는 여인창 파르나스호텔 대표이사 / 사진=파르나스호텔



잘 자고(Sleep Well) 잘 놀고(Play Well), 잘 움직이고(Move well) 잘 먹고(Eat Well) 잘 느끼고(Feel well) 마지막으로 잘 일할 수 있는(Work Well) 환경을 조성하겠다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웰니스를 실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도심형 웰니스’를 가장 잘 구현하고 있는 곳이 웨스틴 브랜드라는 판단 때문에 메리어트와 손을 잡았다.
# 객실, 수영장, 클럽라운지… 전망으로 압도



클럽 게스트룸 / 사진=홍지연 여행+ 기자



‘프리미엄 어반 웰니스’라는 커다란 퍼즐을 완성하기 위한 두 가지 조각 ‘입지’와 ‘브랜드’를 살펴봤다. 이제 호텔 안으로 들어가 웰니스라는 키워드를 적재적소에 얼마나 잘 녹였는지를 확인할 차례다.




프리미어 스위트 / 사진=홍지연 여행+ 기자





프리미어 스위트 / 사진=홍지연 여행+ 기자



객실은 △게스트룸(38㎡, 420실) △클럽 게스트 룸(38㎡, 77실) △프리미어 스위트(70㎡, 29실) △스튜디오 스위트(70㎡, 16실) △코너 스위트(78㎡, 19실) △이그제큐티브 스위트(115㎡, 1실) △앰배서더 스위트(151㎡, 1실) △프레지덴셜 스위트(249㎡, 1실) 총 564개로 구성했다. 게스트룸을 제외한 144실은 라운지 혜택을 포함한 클럽 객실로 운영한다.




앰배서더 스위트 / 사진=홍지연 여행+ 기자



전 객실에는 욕조와 공기청정기, 비데를 설치하고 라기환 작가의 ‘달 항아리’ 작품을 비치했다. 고요하고 절제된 여백의 미는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마음을 편안하게 만든다.

침대는 웨스틴 시그니처 브랜드 ‘7초 침대’ 헤븐리 베드를 넣었다. 누우면 7초 안에 잠든다는, 이미 국내외로 유명한 전설의 침대다.



코너 스위트 / 사진=홍지연 여행+ 기자



숙면을 돕기 위해 라벤더 아로마 밤을 제공하고 취향에 따라 추가 베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어메니티는 일반 객실에는 자체 브랜드 ‘화이트 티 헤븐리 배스’ 제품을, 스위트 객실에는 ‘딥티크’를 사용한다.



프레지덴셜 스위트 / 사진=홍지연 여행+ 기자



최상위 객실 프레지덴셜 스위트는 국가 원수 같은 VIP를 접객할 수 있는 수준에 맞춰 꾸몄다. 예전 인터컨티넨털 코엑스 시절부터 호텔에는 수많은 VIP가 묵어갔다. 각종 국가 행사가 열리는 코엑스와 함께 붙어 있는 탓에 십수년 간 국가 원수들의 방문이 끊이지 않았다.




프레지덴셜 스위트 / 사진=홍지연 여행+ 기자



침대는 특별 제작한 2000㎝X1830㎝ 사이즈를 사용한다. 개인 사우나와 체력단련실이 방 안에 있다. LG 오브제 컬렉션 빌트인 냉장고와 대형 와인셀러, 85인치 스마트 TV와 뱅앤올룹슨 스피커&사운드바 등 비치한 가구와 가전만으로도 ‘억 소리’가 난다.

주변 삼성동이나 강남에 사는 호텔 단골들이 가장 기대한 공간은 따로 있다. 바로 피트니스와 레스토랑이다.



코스모폴리탄 피트니스 클럽 / 사진=홍지연 여행+ 기자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피트니스 클럽은 정치인부터 톱클래스 연예인 등 사회 각계각층 인사들이 다닌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신규 회원권을 사기가 하늘의 별 따기만큼 어렵다고 소문났다.

리뉴얼을 진행하면서 ‘코스모폴리탄 피트니스 클럽’으로 이름을 바꾸고 대대적으로 시설을 업그레이드했다.



코스모폴리탄 피트니스 클럽 / 사진=홍지연 여행+ 기자



간호사가 상주해 전문적인 진단부터 운동 프로그램, 식단, 영양 컨설팅까지 전방위에 걸쳐 몸 상태를 점해준다.

호텔 최초로 AR 퍼팅존을 도입한 골프 연습장도 매력적인 부분이다. 피트니스 센터에는 멤버십 전용 라운지도 두 곳이나 있다. 이곳에서 조식도 맛 볼 수 있다.



코스모폴리탄 피트니스 클럽 / 사진=홍지연 여행+ 기자



건물을 부시고 새로 지은 것이 아니기에 호텔의 큰 골조는 예전 모습 그대로다. 식음업장은 큰 틀에서 예전 모습을 유지하되 인테리어와 형식에 약간씩 변화를 줬다.

호텔 2층에 위치한 아시안라이브 레스토랑은 동일한 이름으로 손님을 맞는다. 한중일 인도 아랍 나라 음식을 한 곳에서 말볼 수 있는 국내 유일의 레스토랑이다.



아시안 라이브 / 사진=홍지연 여행+ 기자



총 78석, 개별룸 16개로 이루어져 있는데 홀 좌석보다 개별 룸 좌석 수가 더 많다. 프라이빗하게 식사를 원하는 기존 고객 수요에 맞춰 홀 좌석도 아예 칸막이를 설치해 부스 형식으로 만들었다. 스시바에서는 점심·저녁 오마카세 메뉴를 선보인다.

단골이 특히 많았던 뷔페 레스토랑 브래서리는 프리미엄 웰니스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온:테이블’로 새롭게 시작한다.



뷔페 레스토랑 ‘온:테이블’ / 사진=홍지연 여행+ 기자



유기농 식재료, 수퍼푸드를 활용해 시즌별 특선 뷔페를 선보이면서 맛과 건강 두 마리 토끼를 잡겠다는 전략이다.

그렇다고 너무 건강식만 있는 것은 아니다. 국내 호텔 업계 최초로 아이스크림 ‘벤앤제리’를 뷔페 코너에 넣은 것이 눈에 띈다.



뷔페 레스토랑 ‘온:테이블’ / 사진=홍지연 여행+ 기자



호텔의 얼굴과도 같았던 로비 라운지도 새롭게 바뀌었다. 호텔 입장과 동시에 마주하게 되는 라운지&바 ‘더 로그’는 차와 웰니스 푸드, 라이브 공연과 칵테일이 어우러지는 호텔 사랑방 같은 공간이다.




로비 라운지&바 ‘더 로그’ / 사진=홍지연 여행+ 기자



리뉴얼 전엔 약간 무겁고 진중한 분위기가 돋보였다면 ‘웨스틴 서울 파르나스’의 로비 라운지는 좀 더 편안하면서도 밝은 분위기다. 뉴트럴 톤 소파와 가구 그리고 각종 식물 장식을 활용해 마치 잘 꾸민 정원에 와 있는 기분도 든다.

# 국내 최대, 최초 타이틀로 자신있게 시작



30층에 위치한 ‘웨스틴 클럽’. 클럽 객실 투숙객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다. / 사진=홍지연 여행+ 기자



웨스틴 서울 파르나스는 국내 최초로 웨스틴 호텔 런 컨시어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 파르나스호텔은 국내 최초로 글로벌 브랜드 호텔 두 곳(IHG 브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과 메리어트 브랜드 웨스틴 호텔)을 동시에 운영하게 됐다.

여인창 대표이사가 꼽은 웨스틴 서울 파르나스의 가장 큰 자랑 상징적인 공간은 최고층 30층에 위치한 클럽 라운지 ‘웨스틴 클럽’이다.



30층에 위치한 ‘웨스틴 클럽’. 클럽 객실 투숙객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다. / 사진=홍지연 여행+ 기자



제철 식재료로 만든 웰니스 푸드를 다양하게 제공하는 것은 물론 미팅룸과 비즈니스 지원 시설을 갖췄다. 웨스틴 웰니스의 6번째 철학 ‘워크 웰’의 경험을 제공하는 곳이 바로 웨스틴 클럽이다.

이곳에는 본래 ‘스카이 라운지’가 있었다.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장사를 했던 곳을 과감히 클럽 라운지로 바꿨다. 뷰가 워낙 좋아 각종 기념일은 물론 주말에도 자리가 꽉꽉 찼던 호텔 상징과도 같았던 공간을 포기하고 클럽 라운지로 만들었다는 것이 놀랍다.
클럽 라운지는 말그대로 클럽 객실에 머무는 고객에게 서비스 차원으로 주어지는 권한이다.
따로 비용을 받아 운영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호텔 입장에서는 일반 업장을 없애고 라운지를 만드는 것이 큰 결심일 수밖에 없다.



30층에 위치한 ‘웨스틴 클럽’. 클럽 객실 투숙객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다. / 사진=홍지연 여행+ 기자



기존 호텔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간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는 상징적인 공간으로 클럽 라운지를 선택했다는 것이 호텔 측 설명이다.

클럽 라운지는 702㎡, 최대 149석으로 국내 호텔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곡선형 외관을 따라 전면 창을 설치해 한강 봉은사 선정릉까지 이어지는 파노라마 전망을 조망할 수 있다. 시간대별로 다양한 다이닝 서비스를 낸다.
아침에는 건강 제철 식재료로 구성한 조식 뷔페, 오후 2~4시는 한국적 감각을 더한 디저트, 저녁에는 스테이크·양고기 등 프리미엄 그릴 요리가 있는 뷔페, 와인·위스키·맥주·칵테일 등 주류에 주력한 ‘웨스틴 나이트’까지 시간대별로 다양한 음식과 음료를 제공한다.

40년 호텔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가장 편리하고 세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9월 12일 진행한 기자간담회에서 발표를 하고 있는 여인창 파르나스호텔 대표이사 / 사진=파르나스호텔



여인창 대표이사는 웨스틴 서울 파르나스의 경쟁력으로 ‘기술’과 ‘사람’을 강조했다. 웨스틴 서울 파르나스는 비대면 서비스가 일상화가 된 지금 스마트폰 하나로 투숙의 전 과정을 고객이 직접 제어할 수 있는 신기술을 도입했다.

국내 최초로 도입한 ‘스마트 버틀러’ 서비스는 QR코드 하나로 호텔 정보 확인부터 객실 내 조명과 온도 등을 조정하고 인룸 다이닝 메뉴 확인은 물론 주문, 현재 상황 확인도 가능하다.
각종 프로그램 신청과 레스토랑 예약도 스마트 버틀러로 한 번에 가능하다. 조식 뷔페나 수영장을 이용하려고 줄을 설 필요도 없다.
부대시설 실시간 혼잡도를 확인할 수 있어서 사람이 몰리는 시간대를 피해 보다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다.
파르나스호텔은 인재 육성에도 진심이다. 2023년부터 글로벌 호텔과 연계한 교환 근무 제도는 물론 벤치마킹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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