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마토3게임공략법 40.rzp621.top 알라딘바로가기
길어랑
0
0
3시간전
체리 마스터 pc 용 84.rzp621.top 바로가기 오리지널황금성, 야마토게임후기
오션파라다이스 59.rzp621.top 체리마스터 공략
프라그마틱 순위 37.rzp621.top 프라그마틱무료메타2
강시 88.rzp621.top 야마토5게임기
야마토동영상 49.rzp621.top 황금성동영상
파칭코 게임 73.rzp621.top 프라그마틱 슬롯 무료
백경게임하는곳주소 15.rzp621.top 황금성3게임공략법
알라딘바로가기 34.rzp621.top 오리지널야마토
백경 게임 16.rzp621.top 오션파라다이스게임다운로드
바다이야기백경 42.rzp621.top 릴황 금성
실시간바둑이 59.rzp621.top 카카오릴게임
바로가기 go !! 바로가기 go !!
슬롯머신 황금성포커성 바다이야기 5만 릴게임오션 프라그마틱 무료게임 바다이야기 고래 모바일 바다이야기 알라딘릴게임장 용의 눈 게임 져스트릴게임 체리게임바둑이 바다이야기2 신야마토 알슬롯 황금성게임 릴게임 정보 야마토 게임 오락실 오션파라 다이스게임다운로드 모바일 릴게임 바다이야기 apk 바다이야기게임하기 파라다이스오션 야먀토5 온라인황금성 온라인 릴게임 사이트 무료충전현금게임 황금성3게임공략법 손오공 온라인 게임 바다이야기 먹튀 돈 받기 우주 전함 야마토 2205 안전검증릴게임 황금성게임방법 스톰게임 sp야마토 신천지게임하는곳 오리지날야마토연타예시 유니티 슬롯 머신 릴게임종류 프라그마틱 무료체험 온라인야마토주소 바다시즌7 골드몽 먹튀 야마토3동영상 성인오락황금성 오션파라 다이스 사이트 바다게임사이트 파칭코게임 카카오 야마토 먹튀 인터넷오션게임 릴게임 황금성릴게임 빠칭코게임다운로드 황금성게임장주소 야마토게임공략방법 온라인삼국지 바다이야기꽁머니환전 오션릴게임 중고게임기매매 야마토게임무료다운받기 오션파라 다이스하는방법 릴게임 온라인 씨엔조이 팡멀티릴게임 골드몽 카카오 야마토 먹튀 릴게임신천지 온라인 슬롯 배팅법 바다이야기먹튀돈받기 릴게임황금성 바다신2 게임 야마토예시 야마토하는법 온라인슬롯 전략 신천지게임하는방법 모바일파칭코 바다이야기 확률 릴게임 먹튀보증 바다이야기게임공략방법 슬롯머신무료 오락실슬롯머신 강원랜드 슬롯머신 추천 릴게임황금포카성 야마토2 우주전함야마토2202 오리지널황금성3게임 카카오야마토 바다이야기예시 pc용 황금성 게임 다빈치게임다운로드 무료야마토 알라딘온라인릴게임 릴게임5만릴게임사이다 알라딘 릴게임 바다이야기 게임 방법 손오공릴게임예시 바다이야기릴게임 카지노 슬롯머신 전략 바다이야기게임하는방법 야마토게임공략 법 무료 슬롯 머신 카지노 게임 창공릴게임 바다이야기규칙 바다이야기황금고래 창원경륜경륜장 황금성릴게임 오리자날 양귀비 인터넷빠찡꼬 알라딘릴게임장 오리지날야마토연타예시 카지노 슬롯머신 규칙 알슬롯 바다시즌7 바다이야기 고래 최신야마토 알라딘게임랜드 강원랜드 잭팟 후기 바다이야기 상어 온라인 슬롯머신 오리지날 양귀비 바다이야기기계 바다이야기 고래 모바일오션파라다이스7 백경다운로드 바다이야기 확률 사설경정 보물섬릴게임 잭팟게임 정유정 충청투데이 편집국 부국장과 변선우 시인이 9일 대전 서구 둔산동 타임문고에서 대담을 하고 있다. 김주형 기자 [email protected][충청투데이 정유정 기자] 시는 단어를 고르고 배열하는 기술을 넘어, 말의 흐름이 삶을 밀어 올리는 순간에 가까운 예술이다.
읽기조차 버거울 때가 있는, 그래서 더 매혹적인 장르다.
시인 변선우 씨는 대학 시절 좋은 학점을 받으려고 매주 한 편씩 시를 써나가다 스터디에 합류했고, 2년만에 등단했다.
변 씨는 "재능만으로 되지 않아요. 한순간에 써 내려가도 끝까지 매끄럽게 흐르도록 퇴고하는 게 핵심이죠"라고 설명했다. 그의 시는 앞문장이 뒷문장 효율적인수업 을 끌어당기는 '말의 리듬'을 믿는다. 그래서 퇴고는 말들이 서로를 부르는 소리를 끝까지 확인하는 과정이다.
요즘 읽기의 풍경은 양극화돼 있다. SNS에 최적화된 직관적 소비와 진지한 정독이 공존한다.
출판업계도 진입장벽이 낮아져 청소년 작가도 많아졌고, 독립출판이 늘어 시장은 넓어졌다.
시단 내부 규범 현대자동차 도 흐릿해졌다.
참여 시·모더니즘 같은 환한 간판보다 '개인이 쓰고자 하는 대로 쓰는' 취향의 시대. 변 씨는 이런 변화를 자연스럽다고 본다.
동시에 그는 시를 에세이와 구분 짓는 두 축, 리듬과 구체성을 거듭 강조한다.
변 씨는 "감상만으론 단상에 머물기 쉽고, 그 감정이 생긴 상황·행동·사물을 함께 국민은행 적금 이율 끌어와 구체화해야 작품이 됩니다"라고 말했다.
그의 시집 '비세계'는 눈앞의 현실을 미세하게 비껴가는 상상과 초월의 경계에서 쓴 책이다.
"보이는 것 너머 그 속에 있는 세계를 쓰고 싶었다"고 말하는 그는 대중이 즉시 따뜻함을 느끼는 시의 선호를 잘 알지만, 그는 한 번 더 이 '난도'를 밀고 나가고 싶었다고 한다.
구리암사대교 낯선 시는 어떻게 읽어야 하냐는 질문에 그는 "말놀이 하듯, 말꼬리를 잡듯, 리듬을 흥얼거리며 읽어주시면 좋겠다"고 답했다.
9월은 '독서의 달'이지만, 작가에겐 행사로 더 바쁜 시기다.
그럴수록 그는 지역의 제도와 생태계를 떠올린다. 문학 지원은 흔히 출간비 지원에 머문다.
재료비가 크지 토지 않다는 이유로 창작자에 대한 지속성 지원이 빈약하다.
변 씨는 "시집은 잘 팔리지 않고, 원고료도 크지 않습니다. 창작자 위주의 생활·작업 지원이 필요해요"고 토로했다.
타 지자체의 앤솔로지 제작 지원처럼 정기적·격년의 원고료 지급 모델을 대전에 맞게 설계할 수 있지 않겠느냐는 제안도 내놨다.
그는 언젠가 본인 이름의 작은 문학관을 열고 싶다는 꿈을 밝혔다.
그의 꿈에선 대전에서 나고 자란 시인이, 지역에서 묵묵히 쓰고 연구하고 가르치며 쌓은 시간의 밀도를 공간으로 남기고 싶다는 의지가 느껴졌다.
미술적 감각을 시 안으로 끌어들인 자기만의 작업, 이름을 가리지 않아도 '그 사람의 시'라는 것을 알 수 있는 고유함, 변선우 씨가 추구하는 지점도 그 곳에 있다.
그는 독자에게 부탁의 말을 전했다. "좋은 시라는 건 따로 없습니다. 취향에 맞는 시, 스타일에 맞는 시를 자주 읽어주세요"
'시는 직업이 아니라 상태이자 정체성'이라고 변 씨의 말은 독자에게도 유효하다. 잠깐이라도 시의 상태로 머문다면, 우리는 모두 잠시 시인이다.
9월, 한 편의 시를 흥얼거리듯 소리 내어 읽어보자. 리듬이 먼저 의미를 데려올 것이다.
정유정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