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밍키넷은 대한민국을 포함한 한글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성인 사이트입니다. 주요 컨텐츠로는 성인 동영상, 성인 만화, 웹툰, 스포츠토토, 토렌트 등이 있으며, 커뮤니티 활동은 제한적입니다. 사이트는 HTTPS 주소로 운영되며, 해외 서버를 통해 제공됩니다.
2. 접속
밍키넷은 HTTPS 주소를 사용하여 대한민국 내에서 한때 차단되지 않고 접속이 가능했으나, 2018년 이후 정부의 해외 불법 사이트 차단 정책에 따라 VPN을 사용하지 않으면 접속이 불가능해졌습니다. 이로 인해 PC나 모바일 환경에서 접속을 위해 우회 경로를 사용해야 하며, 해외 서버로 운영되고 있어 국내 규제에 대해 자유롭습니다
3.합법인가 불법인가
해외에서는 명백히 합법인 사이트로, 성인 컨텐츠가 허용되는 국가에서는 법적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대한민국 내에서는 HTTPS 차단 이후 사실상 불법으로 간주됩니다. 대한민국은 포르노 자체를 불법으로 규정하고 있기 때문에 밍키넷 역시 준 불법 사이트로 취급됩니다.
키워드: 밍키넷, 성인 사이트, 성인 동영상, 성인 만화, VPN 우회, HTTPS 차단, 불법 사이트, 해외 서버, 대한민국 법, 포르노, 웹툰, 스포츠토토, 밍키넷 사이트, 40
에미레이트항공사 여객기가 지속가능항공유(SAF)를 급유하고 있는 모습. AP연합뉴스
[서울경제]
정부가 2027년부터 국내 공항에서 출발하는 모든 국제선 항공편에 고가의 지속가능항공유(SAF) 혼합 사용을 의무화한다. 정유사는 국제선 항공유 공급량의 일정 비율을 SAF로 의무 공급해야 하고 국내에서 출발하는 국제선 항공편은 모두 연간 급유량의 90% 이상을 출발 공항에서 SAF가 혼합된 항공유를 써야 한다. 늘어나는 비용이 결국 소비자에게 전가될 것이라는 우려가 팽배해 기업들은 SAF 의무 사용에 속도 조절과 정부 지원이 동반돼야 한다고 주문한다.
국토교통부와 산업통상
신혼부부전세자금대출 금액 자원부는 19일 SAF 혼합의무비율을 2027년 1%로 확정하고 2035년에는 최대 10%로 상향하는 ‘SAF 혼합 의무화 로드맵’을 발표했다. SAF는 폐식용유·바이오매스 등 재생 가능 자원으로 만든 항공유다. 국제민간항공기구(ICAO)는 2030년까지 SAF 사용으로 국제항공 부문 탄소배출량을 5% 감축한다는 목표를 제시했으며 유럽연합(EU)과 영국이
햇살론대출문의 SAF 혼합 의무제도를 먼저 도입한 상황이다.
정부는 2027년 혼합의무비율을 1%로 하고 2030년 비율은 최소 3배 이상인 3~5% 범위에서 내년에 확정한다. 2035년에는 혼합비율을 또 7~10%로 늘릴 계획이다. 정부는 국내 생산능력과 해외 사례, 글
아주캐피탈아파트론 로벌 시장 상황 등을 고려해 비율을 확정해나갈 방침이다. 항공사들은 이를 이행할 급유 의무가 부과됐다.
SAF가 일반 항공유보다 2~3배 더 비싸 기업 부담은 클 수밖에 없다. 국토부도 혼합 의무비율을 1%로 할 때 국내 전체 항공사 비용이 920억 원 추가될 것으로 내다봤다. 실제 국내 항공사 한 곳은 올해 유럽 항공
차량연비프로그램 편에 SAF를 사용 중인데 연간 299억 원의 추가 비용이 발생할 것으로 보고 있다. 정부 보조금 등 지원이 일정 기간 병행되지만 결국 항공사가 늘어난 SAF 비용을 소비자에게 전가할 것이라는 우려는 적지 않다. 한 항공사 관계자는 “정부 방침에 맞추려고 하지만 빠른 속도로 비율을 올리는 것은 부담스럽다”고 말했다.
정유사들은 시설 투자
저축은행후순위대출 비용이 부담이다. 현재 국내 정유사들은 ‘코프로세싱(Co-processing)’ 방식으로 기존 시설에서 일부 SAF를 생산할 수 있지만 1%가량의 혼합 비율만 감당할 수 있다. 3배 이상 증가할 2030년 의무 비율을 맞추려면 당장 신규 전용 설비를 짓기 시작해야 한다. 문제는 최근 정유사들의 업황이 악화해 투자 여력이 거의 없다는 점이다. 정유업계 관계자는 “올 상반기에 대부분 정유사가 적자” 라며 “정부가 세제 지원 등을 한다고 해도 (신규 투자가) 부담스러운 것은 사실”이라고 말했다.
정유업계에서는 SAF 생산 기반을 안정화하려면 ‘생산촉진세제’를 도입해야 한다고 입을 모은다. SAF를 생산한 기업에 생산량만큼 세제 혜택이나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환급·양도형 크레디트를 주는 것인데 미국이나 일본·유럽 등은 SAF 생산 확대를 위해 이미 도입한 대책이다. 정유사의 또 다른 관계자는 “적어도 국내 공급망이 안정화될 때까지는 SAF를 생산하는 기업에 대한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제도 안착을 위해 정부가 SAF 원료 수급의 안정성을 뒷받침해줘야 한다는 주장도 나온다. SAF 원료로 가장 많이 쓰이는 폐식용유는 항상 공급 부족을 겪고 있다. 특히 올 들어 미국이 중국산 폐식용유에 고액 관세를 부과하자 미측 기업들이 국내에서도 폐식용유 수입을 늘려 수급 상황은 더욱 악화됐고 최근 폐식용유 가격은 지난해보다 50% 가까이 상승했다. 이 같은 시장 상황에 중국과 인도네시아 등은 폐식용유를 전략물자로 분류해 수출을 통제하고 있는데 우리도 SAF 혼합의무비율을 도입하는 만큼 서둘러야 한다는 지적이다. 박성호 기자
[email protected]주재현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