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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엔조이 릴게임 피해를 금융당국에 알리면서 유출 규모를 1.7GB로 신고했지만, 조사 결과 실제 피해는 200GB에 달했다. 피해 고객도 297만명으로 늘었다. 이들 중 28만명은 주민등록번호·카드번호·CVC 등 민감 정보까지 일부 빠져나갔다는 사실이 뒤늦게 확인됐다. 롯데카드는 사태 초기 홈페이지에 "정보 유출은 없다"는 공지만 띄우며 시간을 끌기도 했다. 국내 온라인서
새론오토모티브 주식 점 예스24는 랜섬웨어 공격을 받고 대국민 거짓말을 하기도 했다. 지난 6월 11일 예스24는 "KISA와 협력해 원인분석 및 복구 작업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했지만 KISA가 "예스24는 기술지원에 협조하지 않고 있다"고 즉각 반박하면서 거짓말이 곧바로 들통났다. 이들 사례는 단순히 기술 결함을 넘어 한국 사회의 정보보안 관련 제도·조직·문화에 치명적
증권매매 결함이 있음을 드러낸다는 지적이다. 보안에 대한 인식과 투자가 부족한 데다 사고가 터지면 '외부에는 일단 숨기고 내부에서 수습하자'는 관행이 퍼져 매번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골든타임을 놓치고 있다는 것이다. 실제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2024 정보보호 실태조사'에 따르면 정보 침해사고 후 신고한 비율은 19.6%에 불과하다. 침해사고 이후 솔루션 보
현금게임 강 등 대응한 비율도 32.3%에 그친다. 보안 전담 조직을 둔 기업은 3%에 불과하고, 중소기업의 상당수는 보안 예산이 아예 없거나 연간 500만원 미만이다. 기업체의 정보보호 담당 인력은 1.1명에 그친다. 사고가 터진 롯데카드의 IT 임원 비중은 7%로 업계 평균에 못 미친다. 김명주 서울여대 지능정보보호학부 교수는 "한국은 해킹 사고가 터져도 책임자
체리마스터 릴게임 교체 등으로 사건을 봉합하고 경영진은 보안을 '비용'으로만 인식한다"며 "사고가 없었던 몇 년 동안 비용 절감 차원에서 보안 예산을 줄이는 관행이 누적돼 결국 기업이 감당하지 못할 피해로 이어진 것"이라고 지적했다. 김나인 기자
[email protected] 국내 기업정보 침해 건수 추이
최민희 위원장 등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더불어민주당·조국혁신당 의원들이 19일 대규모 해킹피해 관련 서울 서초구 한국통신연구개발본부를 방문, 현장조사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