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친절을 좋아한다. 친절을 받는 사람은 기분이 좋아지고 베푸는 사람은 좋은 인상을 얻는다. 하지만 우리가 보다 더 서로에게 친절하지 못하고, 특히 직장에서 친절을 베풀지 못하는 이유가 무엇일까? 호의가 반복되면 권리인 줄 알아서일까? 이유 없이 잘해주면 손해 보기 때문일까? 그렇지 않다. 친절은 아무 문제가 없다. 문제는 우리의 오래된 생각에 있다.
이 책의 저자인 그레이엄 올컷은 말한다. "친절은 나약한 것, 타고난 것, 좋은 성격에 불과하다는 생각을 버려라". '카인드, 친절한 것이 살아남는다'는 미디어가 꾸준히 주입해온 성과주의, 능력주의 성공론을 뒤집는다. 대신 친절함으로써 성공하는 법을 제시하며, 흥미로운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친절이 어떻게 개인과 조직을 더 크게 도약시키는지
급식비환불 보여준다.
구글은 2년간의 연구 끝에 조직 구조나 업무 명확도, 개인의 능력보다 직원들의 심리적 안정감이 생산성을 높인다는 사실을 알아냈다. 직원이 두려움 없이 의견을 말할 수 있고, 실패해도 괜찮다는 믿음으로 새운 시도에 망설이지 않는 조직 문화를 만드는 것이 관건이다. 그리고 친절한 행동이야말로 심리적 안정감을 높이는 데 가장 중요한
전세자금대출이자 요인임을 밝혔다. 이에 회사 차원에서 지속 가능하고 보장된 친절을 베풀고자 직원의 복리후생과 교육에 투자를 늘리고, 직원들의 심리적 안전감을 높여 그들이 일에 몰두하고 성과를 내도록 만들었다.
친절은 창의성 또한 높여준다. 코카콜라 마드리드 본사에서 진행한 한 실험에서 몇몇 직원들은 서로 친절하게 행동할 것을 권유받았다. 그들은 서로 친
가실게요 절을 베풀고 받으며 자신감, 유대감, 직업 만족도를 높일 수 있엇다. 그러자 점점 누가 더 친절한지를 두고 조직 내 긍정적인 경쟁 분위기가 조성됐고, 너도나도 독창적인 방법으로 친절한 행동을 하려 애썼다. 놀랍게도 직원들은 업무를 할 때도 고정관념에서 벗어난 창의적인 사고를 발휘했다.
이렇듯 친절은 친절을 받는 사람은 물론 베푸는 사람,
신한마이카 중고차대출 목격한 사람, 다른 주변 사람들에게까지 이롭다. 저자는 이를 책에서 '윈-윈-윈-윈 전략'이라 부르며 친절의 수많은 영향력을 소개하고 있다. 이 책에서 가장 주목해볼 부분은 친절의 8원칙을 뒷받침하는 흥미로운 예시와 사례들이다. 저자 개인의 경험과 더불어 실제 기업과 리더들의 이야기를 생동감 있게 풀어내는 친절의 8원칙을 명확하게 정리했다.
제2금융권아파트추가대출 친절은 누구의 소유도 아니고, 한정되어 있지도 않다. 친절에는 비용도 들지 않으며, 더 많이 베풀수록 더 많이 돌려받는다. 다른 사람과의 신뢰를 쌓고 시너지를 발휘해 나의 성장과 조직의 생산성을 동시에 끌어올릴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