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 강남점 1층 오픈스테이지에 마련되는 아디다스 팝업. 신세계백화점
최대 10일 동안의 추석 연휴 동안 고객들의 발길을 끌기 위한 백화점 및 대형 쇼핑몰의 유치전이 치열하게 펼쳐지고 있다. 대규모 할인과 경품 행사를 준비하거나 팝업스토어 등으로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전략 등이 눈에 띈다.
신세계백화점은 유통사 최초로 선보이는 팝업스토어를 통해 가족 단위 고객을 공략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먼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1층 신세계 센트럴 시티 오픈스테이지에서는 1일부터 9일까지 아디다스 팝업스토어가 열린다. 아디다스 팝업은 주로 성수동과 한남동 등에서 열렸는데 백화점에서는 처음이다.
다중채무자 신세계백화점이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비밀의 아이프리’ 팝업스토어도 주목받는다. 이번 팝업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지하 1층 특설 행사장에서 오는 7일부터 19일까지 열린다. 비밀의 아이프리는 한국과 일본에서 공동제작한 ‘프리티 시리즈’의 최신작 게임·애니메이션이다. 이번 팝업에서는 추석을 테마로 새로운 오리지널 일러스트도 선보이고 단독
카드값 굿즈는 물론 다양한 포토존과 체험존도 경험할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신백 멤버스 페스타’에 동참해 최대 7%의 신백리워드 사은행사를 진행하기도 한다.
서울 중구 소공동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 화장품 매장에서 고객이 상품을 구경하고 있다. 롯
학자금대출2금융권 데쇼핑
롯데백화점은 지난달 26일부터 오는 12일까지 ‘가을 정기 세일’을 진행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전 점에서 패션 상품 할인 행사와 함께 팝업스토어, F&B 쿠폰 및 상품권 증정 프로모션으로 귀성객은 물론 연휴 나들이객의 발길을 사로잡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가을 정기 세일
제도권금융회사 에는 약 4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F/W 시즌 신상품을 최대 50%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가을 혼수 성수기를 맞아 롯데백화점의 웨딩 특화 서비스인 ‘웨딩 마일리지’를 두 배로 받을 수 있는 ‘웨딩 페어’ 행사도 7일부터 19일까지 진행한다.
패션부터 뷰티 및 라이프스타일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팝업스토어도 만나볼 수
부산한국주택공사 있다. 에비뉴엘 잠실 지하1층 ‘더크라운’에서는 12일(일)까지 ‘미우미우 아테네움’ 팝업스토어가 열린다. 본점 지하 1층 코스모너지 광장에서는 4일까지 디올의 ‘루즈 디올’ 팝업스토어가 진행된다.
현대백화점 천호점 13층에 오픈한 ‘도쿄장난감미술관 서울 팝업’. 현대백화점그룹
현대백화점은 천호점 13층에 체험형 전시 공간 ‘도쿄장난감미술관 서울 팝업’으로 가족 단위 고객을 공략하고 있다. 도쿄장난감미술관은 지난 2008년 도쿄 신주쿠 도심에 위치한 100년 역사를 지닌 폐교를 리모델링한 장난감 미술관이며, 일본 여행 추천 코스로 입소문이 난 곳이다.
이밖에도 현대백화점은 오는 19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백화점에서 가을 시즌 테마행사 ‘더현대 팝업 페스타’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현대백화점은 전국 점포에 패션·리빙·식음료 등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150여개의 팝업스토어를 선보일 예정이다.
서울 갤러리아명품관에서 모델들이 독일 디자인 소품 브랜드 ‘필리피’ 팝업스토어를 소개하는 모습. 한화갤러리아
갤러리아백화점도 다채로운 행사와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서울 갤러리아명품관에서는 독일 디자인 소품 브랜드 ‘필리피(Philippi)’ 팝업을 12일까지 운영한다. 프랑스 가구&조명 브랜드 ‘쁘띠 프리튀르’ 팝업과 분청사기를 재해석한 도자 식기 브랜드 ‘가미크래프트’ 팝업도 3일부터 26일까지 선보인다. 다우닝의 프리미엄 컬렉션 ‘드웰’도 2일부터 26일까지 팝업으로 운영한다.
수원 광교에서는 추석을 맞아 다양한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4층 이벤트홀에서 ‘남성&아웃도어 추석 GIFT 상품전’을 9일까지 운영한다. 수원 광교와 대전 타임월드에서는 ‘무신사 스탠다드 2025 추석 빅세일’ 행사를 9일까지 동시에 운영한다. 대전 타임월드에서는 패브릭 소파 브랜드 ‘밀로티’ 팝업을 16일까지 운영하며, 구매시 금액대별 할인 및 사은품을 증정한다. 글로벌 패션 브랜드 ‘코스(COS)’도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한다.
신세계프라퍼티에서 운영하는 스타필드 모습. 신세계프라퍼티
가족 쇼핑 테마파크 스타필드도 다채로운 명절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스타필드 고양에서는 12일까지 ‘톡!’ 튀어 오르는 공 하나에 환호성이 터지는 짜릿한 도전 ‘스낵샷 챌린지’가 펼쳐진다. 해태·밀카·하림 푸디버디 등 인기 스낵 브랜드가 함께 한다. 스낵샷 챌린지는 고양을 시작으로 수원, 하남까지 이어진다. 스타필드 고양과 안성·수원점에서는 명절 분위기를 가득 살린 전통놀이 체험존이 운영된다. 점별로 제기차기, 대형 윷놀이, 투호 등 각종 민속놀이가 마련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으며, 민화 컬러링 체험도 준비됐다.
스타필드 코엑스몰은 한글날을 맞아 아름다운 우리말의 멋을 새롭게 느낄 수 있는 ‘한글 사랑 축제’를 8일과 9일 양일간 연다.
명절 맞춤 팝업스토어도 준비됐다. 코엑스몰은 최근 ‘완판’ 대란을 불러일으킨 석굴암 조명부터 단청 키보드, 곤룡포 비치타월 등 K-박물관 굿즈를 모은 ‘한국 문화 상품 굿즈’ 팝업을 5일까지 진행한다.
IFC몰에서 개최하는 추석 경품 이벤트 사진. IFC몰
복합쇼핑문화 랜드마크 IFC몰도 1일부터 오는 12일까지 당일 제품 구매 고객 대상으로 경품 응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당일 구매 영수증 기준 3만원당 경품 응모권 1매를 증정하며, 1인당 최대 3회까지 응모가 가능하다. 이벤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IFC몰 기프트카드 100만원권 등 경품을 제공한다.
IFC몰은 5일까지 코스메틱 페어도 진행한다. 이번 페어에는 샤넬, 이솝, 올리브영, 러쉬 등 IFC몰 내 대표 코스메틱 브랜드가 참여한다. 해당 브랜드에서 10만원∙30만원∙50만원 이상 구매 시 각각 IFC몰 기프트카드 1만원∙3만원∙5만원권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