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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발 관세 리스크를 털어버린 현대자동차그룹이 글로벌 현지화 전략에 속도를 낸다. 최근 한미 합의로 미국 자동차 관세가 25%에서 15%로 낮아지며 경영 부담을 덜어낸 만큼 지역별 판매량을 끌어올리는 데 집중한다. 관세 조정 이후 처음 열리는 국제 모터쇼인 'LA 오토쇼'가 1차 무대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기아는 21일 개막하는 LA 오토쇼에 동반 출격해 북미 시장 맞춤형 제품을 대거 선보인다.
현대차는 고성능 브랜드 'N'을 전면에 걸고 전동화 차량 시장을 공략하고, 기아는 차세대 플래그십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텔루라이드' 완전변경 모델을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현대
릴게임신천지 차·기아는 하이브리드 모델을 주축으로 북미 전용 친환경차와 고급 SUV를 강화한다.
특히 북미 전용으로 개발된 텔루라이드는 기아가 미국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한 숨은 공신이다. 2019년부터 미국 조지아 공장에서 생산됐는데, 출시된 지 6년 만에 생산량이 2배 늘며 현지 공략의 선봉에 섰다. 올해는 3분기까지 기아 미국 판매 비중의 1
뽀빠이릴게임 4%를 차지했다. 기아는 LA 오토쇼에서 포드 익스플로러와 경쟁할 2세대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미국 관세 불확실성 때문에 올 3분기 미국 판매량(22만5000대)이 전년 동기 대비 1.7% 늘어나는 데 그친 기아는 내년 1분기 텔루라이드를 북미 전역에서 판매하며 분위기 반전에 나선다. 현대차 미국 법인도 18일 오프로드 콘셉트카 '크레
바다이야기합법 이터'를 공개하며 오프로드 시장 확대 구상을 밝혔다.
중국에서는 개발 단계부터 소비자 의견을 수렴한 맞춤형 전기차를 내놨다. 이를 통해 2017년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사태 직격탄을 맞은 충격에서 벗어나겠다는 계획이다.
베이징현대는 지난달 첫 중국 전용 준중형 전기 SUV '일렉시오' 판매를 시작했다. 중국인이 선
릴게임손오공 호하는 숫자 8을 헤드램프 디자인에 적용했고, 경제성을 선호하는 현지 수요를 고려해 한 번 충전 시 722㎞(중국 인증 기준)를 달릴 수 있도록 설계한 가성비 모델이다. 현대차는 2018년만 해도 중국에서 78만2000대를 팔았지만 사드 충격이 확산되며 지난해 16만8000대까지 판매량이 쪼그라들었다. 현대차는 2027년까지 중국에서 맞춤형 친환경차 6종을
릴짱릴게임 내놓을 예정이다.
상용차 확대에도 팔을 걷어붙였다. 이날 현대차그룹은 중국 상용차 업체 카이워그룹과 공동 개발한 수소버스 25대를 중국 광저우에 연내 공급한다고 발표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한중 간 우호적 관계를 바탕으로 중국 내 수소 기술 투자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수입차 무덤인 일본에선 수소전기차 '디 올 뉴 넥쏘'를 현지 최초로 선보이며 승부수를 던졌다. 디 올 뉴 넥쏘는 도요타를 정면으로 겨냥한 차량이다. 현대차는 그동안 축적된 기술로 수소전기차 분야 선도국인 일본에서 정면 도전에 나선다는 구상이다.
중동에서도 현지화 전략을 풀가동하고 있다. 내년 4분기 중동 최대 거점인 사우디아라비아 현지 생산법인(HMMME)이 가동되며 현지 고객 선호도가 높은 SUV 라인업을 확대한다. 고온과 모래 먼지에 강한 고품질 차량과 함께 전기차, 하이브리드차, 주행거리 연장형 전기차(EREV) 라인업을 강화한다.
[김정환 기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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