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지역 극단 파.람.불 [속초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속초=연합뉴스) ▲ 지역 배경 음악극, 대한민국연극인 축제 단체 작품상 = 강원 속초시는 지역대표 극단 파.람.불의 음악극 '냉면 한 그릇 후루룩 넘기듯'이 제63회 대한민국연극인 축제 K-Theater Awards에서 베스트 단체 작품상을 수상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작품은 1·4 후퇴 전후 속초 지역에서 발생한 민간인 희생 사건을 모티프로 한다.
특히 속초 먹거리 거리를 배경으로 전통 평양냉면집과 코다리 냉면집이 오래된 앙숙 관계를 이어가는
온라인릴게임 모습을 중심 서사로 삼는다.
코믹한 냉면 대결 구도를 음악극 형식으로 풀어내면서도 속초가 품은 역사와 시대적 상처를 자연스럽게 녹여냈다는 평가를 받는다.
시상식은 오는 14일 서울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에서 열린다.
김강석 대표는 "속초의 지역적 특색과 역사를 바탕으로 한 창작 공연을 통해 속초를 알리
사이다쿨접속방법 고 시민과 소통하는 공연 문화를 만드는 데 계속 힘쓰겠다"고 말했다.
민선 8기 속초시청 [속초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사회 경험 쌓고 학비 마련하고'…동계 행정 체험 희망자 모집 = 강원 속초시는 오
황금성사이트 는 3∼12일 2026년 동계 대학생 행정 체험 참여 희망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대학생 행정 체험은 방학 기간 지역 출신 대학생에게 공공기관의 다양한 행정업무를 직접 경험할 기회를 제공해 사회 경험을 쌓고 학비 마련에 도움을 주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신청 자격은 모집 공고일 기준 학생 본인 또는 부모가 속초시에
무료릴게임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대학생이다.
다만 2025년 하계 대학생 행정 체험 근무자, 휴학생, 2026년 1∼2월 졸업 예정자는 선발 대상에서 제외된다.
모집인원은 총 14명이며, 이 중 20%는 국가유공자 자녀, 기초생활수급자, 장애 학생 본인, 법정 차상위 계층 등을 우선 선발한다.
접수는 시청 홈페이지
바다신2게임 (http://www.sokcho.go.kr)를 통해 진행하며, 오는 15일 오전 10시 시청에서 공개 전산 추첨 방식으로 선발한다.
선발된 학생은 내년 1월 5일부터 2월 1일까지 시 본청과 사업소, 속초시시설관리공단 등에서 행정 지원 업무를 수행한다.
급여는 1일 8만2천560원이며, 만근 시 주휴수당 포함 약 198만원을 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시청 홈페이지 모집공고를 참고하거나 시 자치행정과 자치행정팀(☎033-639-2756)에 문의하면 된다.
▶제보는 카톡 okjebo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