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rgk574.top】
빠친코게임 ⌒ 88.rgk574.top ⌒ 릴게임공략법
골드몽 ⌒ 46.rgk574.top ⌒ 뽀빠이 릴게임
황금성갈가리 ⌒ 40.rgk574.top ⌒ 오션파라 다이스다운로드
무료 슬롯 머신 다운 받기 ⌒ 54.rgk574.top ⌒ 황금성 릴게임
신천지게임사이트 백경 빠찡코 체리마스터 릴게임 백경게임공략방법 슬롯 체리마스터 비법 야마토하는곳 하이클래스릴게임 무료야마토릴게임 황금성게임설명 오션파라 다이스다운로드 백경예시 강원랜드 슬롯머신 종류 게임몰릴게임 바다이야기앱 모바일신천지모바일 릴게임갓 황금성게임설명 창원경륜경륜장 무료야마토 오션파라다이스7하는곳 오락실슬롯머신 파칭코하는법 10원야 마토 바다이야기도박 무료머니릴게임 황금성갈갈이 슬롯 무료체험 신천지사이트 황금성게임다운받기 최신릴게임 100원바다이야기 무료인터넷게임 온라인릴게임예시 모바일 바다 이야기 다운 바다이야기꽁머니 야마토2 릴게임 뽀빠이 릴게임 릴신천지 바다이야기게임하는곳 손오공게임다운로드 슬롯머신 원리 오션파라다이스 강원랜드 잭팟 확률 슬롯머신 판매 중고 릴게임 종류 프라 그마 틱 무료체험 머니 야마토5게임 해저이야기사이트 성인놀이터 프라그마틱 슬롯 조작 손오공다운로드 포커게임사이트 온라인야마토2 한게임바둑이 온라인야마토게임 황금성온라인게임 사이다쿨 올쌈바 황금성온라인주소 체리게임주소 백경 야마토2 릴게임 야마토게임하기 릴게임이벤트 야마토 슬롯 잘 터지는 오션파라다이스하는방법 바다이야기 꽁머니 황금성후기 프라그마틱 슬롯 사이트 릴온라인 릴게임 사이트 도메인 빠찡코 야마토빠칭코 골드몽 최신야마토 야마토 게임방법 황금성오락실 바다이야기고래출현 100원바다이야기 pc빠찡꼬게임 무료야마토 백경게임 다운로드 황금성pc버전 바다이야기기계가격 안전검증릴게임 릴게임한국 배터리게임 바다이야기 슬롯 릴게임 코리아 바다신2영상 오락실슬롯머신 바다이야기 확률 온라인빠찡고 바다이야기부활 메타슬롯 릴게임골드몽 10원야마토 바다이야기황금고래 꽁머니사이트 오션파라 다이스 사이트 바다이야기릴게임사이트추천및안내 릴게임검증 슬롯총판 한국파칭코 릴게임릴게임갓 야마토3게임공략법 알라딘온라인릴게임 바다시즌7 마이크로 슬롯 무료체험 릴게임오션 오션파라다이스 다운 오션슬롯주소 황금성 무료머니 바다이야기앱 모바일야마토게임 릴게임바다이야기 알라딘먹튀 파칭코하는법 체리마스터 손오공 게임 한게임머니파는곳 무료릴게임 양종희 회장 "금융 AI는 KB"그룹 전영역 39개 분야·250여 개 에이전트 도입 로드맵 가동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이 지난 7월 11일과 12일 경남 사천 KB손해보험 인재니움 연수원에서 진행된 2025년 하반기 그룹 경영진워크숍에서 경영진을 대상으로 강연을 하고 있다. /KB금융
[더팩트ㅣ이선영 기자] KB금융이 'AI 에이전트' 상용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전 계열사 전 업무에 인공지능(AI) 에이전트 상용화를 본격 추진하고 조직 개편과 인재 영업도 마무리 지었다. 단순 상담용 챗봇을 넘어 자율적 판단과 업무 수행이 가능한 'AI 직원'
엠에스씨 주식 을 배치해 영업·리스크 관리·내부통제까지 전방위에 적용한다는 구상이다.
24일 금융권에 따르면 KB금융은 올해 하반기 경영진 워크숍에서 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4대 핵심 키워드로 △고객 △AI △효율 △포용금융 등을 제시했다. 양종희 회장은 특강을 통해 "AI대전환의 시대는 위기인 동시에 KB금융이 부가가치를
기업금융 한층 더 높일 수 있는 새로운 기회"라며 "AI 시대에도 금융전문가로서의 차별적 가치를 유지하기 위해 고객 중심 철학과 금융 본질에 대한 깊은 통찰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KB금융은 'AI를 직원처럼 일하는 실전 인재로 활용하겠다'는 양종희 회장의 경영 철학에 따라 지난해부터 그룹 차원의 전사적 AX(AI전환)를 추진하고 있다. 그룹 차원
증권사스마트폰 에선 'KB with AI' 전략에 따라 영업·리스크·고객응대·백오피스 등 39개 핵심 업무 영역에 250여 개 AI 에이전트를 순차 도입하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콜센터와 모바일 앱에서는 상담 자동화와 상담사 보조를 강화하고, 영업 현장에서는 고객별 맞춤 제안과 리스크 신호를 실시간 제공한다. 여신 심사와 사후관리에는 문서 요약·증빙 검증·이상치 탐지를 적
주식종목코드 용하고, 내부 결재와 준법 점검에도 생성형 에이전트를 투입한다.
앞서 KB금융은 올해 5월 금융권 최초로 에이전틱(Agentic) AI 기반 그룹 공동 생성형 AI 플랫폼 'KB GenAI 포털'을 오픈하기도 했다. KB GenAI 포털은 KB금융그룹 8개 계열사(KB국민은행·KB증권·KB손해보험·KB국민카드·KB라이프생명·KB자산운용·K
핸드폰증권 B캐피탈·KB저축은행)가 협업했다.
실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지 2023년말 지주 내 디지털 혁신 전담조직을 신설하고 AI 전환 전담 센터를 2개 축으로 확대 개편했다. 외부에서 현업·개발 경험을 겸비한 임원급 인재를 영입해 센터 리더로 배치하면서 그룹 공통 AI 포털(에이전트형 포털) 구축을 마쳤다. 지난해에는 AI 금융상담 에이전트, 통합 플랫폼 캐비 등 6개 서비스를 금융위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받았다.
KB금융은 올해 5월 금융권 최초로 에이전틱(Agentic) AI 기반 그룹 공동 생성형 AI 플랫폼 'KB GenAI 포털'을 오픈했다. /이선영 기자
다만 인력 재설계는 불가피하다. 반복 업무는 에이전트가 흡수하고 직원은 자문·영업·복합 민원에 집중하는 구조로 전환한다는 방침이다. KB금융은 교육·재배치와 함께 취약고객 보호 장치도 병행할 계획이다. 업계에서는 상담 생산성이 약 30% 개선될 것으로 전망한다.
과제도 남아 있다. AI 에이전트의 오답과 편향을 줄이고, 약관과 상품 비교는 최신 자료만 반영하도록 관리해야 한다. 감독당국의 세부 지침이 나오면 설명 절차, 기록 보관, 책임 분담 체계도 보완할 필요가 있다는 분석이다.
금융권 관계자는 "단순 문의는 AI가 받아주니 대기 시간은 줄고, 상담사는 어려운 민원에 집중할 수 있게 된다"며 "상담 전 핵심 정보 요약과 상담 후 기록 정리만으로도 현장 효율이 확 올라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KB금융 관계자는 "그룹 비즈니스의 구조적인 혁신과 AI 전환에 더욱 속도를 낼 것"이라며 "리딩금융그룹으로서 사회적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시장과 투자자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이메일:
[email protected]▶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