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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가 일본 시장에서 통하기 쉽지 않는 장르 다각화 전략을 입증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서브컬처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스타시드)'와 최근 준비 중인 턴제RPG(역할수행게임) '도원암귀 크림슨 인페르노'(도원암귀) 등으로 현지인들의 인정을 받겠다는 각오다.

컴투스 일본법인 컴투스재팬은 26일 일본 도쿄 지바현 마쿠하리 멧세 전시장 인근에 위치한 호텔 프랭크스에서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김진용 대표는 까다로운 일본 시장에서 그동안 대전소상공인지원센터 갈고 닦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신감을 드러냈다.
김 대표는 도원암귀를 긍정적으로 전망했다. 도원암귀는 올해 7월 방영을 시작한 TV 애니메이션 '도원암귀'를 토대로 개발 중인 턴제 RPG 장르로 이번 도쿄게임쇼2025 컴투스의 출품작이다. 모바일과 PC 플랫폼에 최적화된 환경으로 제공할 예정이며 최근 공식 스팀 페이지도 열었다.
소상공인대출서류김 대표는 "도원암귀에 대해 일본 유저들이 관심을 갖고 있고 단행본 같은 경우 계속 팬층이 늘어날 것이라고 본다"며 "콘텐츠 특징이 IP긴 하지만 매출 10위 내 진입하는 생명력이 있으니 조급하지 않게 준비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이어 "내부 개발 쪽에서는 빠르게 준비하고 있고 단독으로 결정하지 않고 많은 분들을 조율하면서 작업할 예정이다"라고 농협신용대출상환방법 했다.
도원암귀를 검토한 계기는 한국 본사의 의중도 있었다. 김 대표는 도원암귀가 멋있는 남성들이 등장하는 열혈 전투 만화인데도 여성팬들이 엄청나게 많은 IP였고 그런 부분이 흥미로웠다"고 설명했다. 특이한 스타일인데 이러한 매력들이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으로 이어지지 않을까란 판단에서다.
스타시드 역시 컴투스재팬이 신 한국신용정보 경쓰는 IP 가운데 하나다. 일본에서 선택과 집중 대신 장르 다각화를 꿈꾸는 컴투스에게 서브컬처 영역이 포트폴리오의 마지막 퍼즐이라고 보는 까닭이다. 김 대표는 "본체라고 하는 컴투스 수집형 RPG는 '서머너즈워'인데 10년 이상 유지되는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없는 만큼 노하우가 확실히 쌓였다"며 "컴투스 프로야구 시리즈로 다져진 오랜 노하우로 포트폴리오를 신한 자동차대출 채웠다"고 했다.
컴투스는 서머너즈워를 통해 일본을 포함한 여러 국가에서 경험을 쌓아왔다. 지난해 '서머너즈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을 일본에서 열기도 했다. 지난 3월26일엔 일본 시장에 '프로야구 라이징'을 선보였다.
김 대표는 "컴투스에게 남은 장르가 서브컬쳐라고 생각해 개인적으로 스타시드를 어떻게든 성공시키고 싶었다"며 "컴투스가 서브컬처도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도원암귀는 성공한 IP와 게임성을 결합한 형태로 많은 업체들이 시도한 만큼 하나의 장르라고 보기 어렵다. 앞으로 이러한 경험을 쌓으려고 노력하겠다"고 했다.
공식 석상에 나서기 어색하다는 김 대표는 컴투스재팬이라는 이름보다 게임 IP로 기억되는 회사가 되고 싶다고 했다. "이런 자리가 만들어진 것도 안 맞는 옷을 입은 거 같다"며 어색해하던 김 대표는 "컴투스라는 이름 하에서 법인이 맡은 바 역할을 잘 하고 서브컬처 성공 케이스를 만들엇 그룹 전체가 성장하는 역할을 하고 싶다"고 역설했다.
광고 시에도 게임브랜드 메인으로 내세워 컴투스재팬이라는 이름은 가능하면 안 쓰고 있다고 한다. 일본법인의 역할을 그룹 전체에서 잘하고 있다는 평가면 족하다는 생각에서다. 김 대표는 "일본법인보다는 컴투스가 각인되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도쿄=양진원 기자 [email protec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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