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이야기시즌7 ㉿ 15.rnf665.top ㉿ 바다이야기 부활

【99.rnf665.top】

바다이야기 프로그램알라딘릴오리자날 양귀비상품권릴게임

바다이야기시즌7 ㉿ 78.rnf665.top ㉿ 바다이야기 부활


바다이야기시즌7 ㉿ 14.rnf665.top ㉿ 바다이야기 부활


바다이야기시즌7 ㉿ 99.rnf665.top ㉿ 바다이야기 부활


바다이야기시즌7 ㉿ 31.rnf665.top ㉿ 바다이야기 부활

바로가기 go !! 바로가기 go !!

인터넷 바다이야기 상품권릴게임 마이크로 슬롯 무료체험 야마토게임2 온라인슬롯 배팅법 카카오야마토먹튀 신 바다이야기 체리마스터 다운 야마토게임장 무료릴게임 알라딘오락실 카지노 슬롯머신 잭팟 양귀비 릴게임 야마토2게임동영상 릴게임 무료머니 골드몽 일본빠찡코 바다이야기파칭코 스톰게임 오리지날게임 황금성게임다운받기 오션파라다이스7 릴게임꽁머니 릴게임환전 황금성매장 바다신2게임 알라딘릴게임다운로드 바다시즌7게임 신천지게임다운로드 온라인 릴게임 손오공 모바일바다이야기 바다이야기기계가격 야마토게임공략법 바다이야기 넥슨 바다이야기 노무현 오션파라다이스게임사이트 슬롯게임 실시간 다빈치릴게임다운로드 검증완료릴게임 슬롯게임 슬롯머신 잭팟 종류 야마토게임공략방법 릴게임 꽁머니 슬롯 프라 그마 틱 무료체험 카지노 잭팟 신바다이야기 황금성 게임 다운로드 오락실게임 파라다이스 바다이야기 모바일 사설배팅 일본빠징고 바다시즌7게임 잭팟게임 바다이야기게임하는곳 일본빠칭코게임 호게임 바다이야기 바다이야기 하는 법 최신야마토게임 온라인 릴게임 손오공 인터넷예시게임 릴게임바다이야기 카지노 슬롯 게임 추천 온라인 릴게임 사이트 인터넷손오공게임 야마토무료게임 오션파라 다이스예시 릴게임종류 일본야마토 알라딘 릴게임 소액 슬롯 추천 파칭코하는법 릴게임 정보 바다이야기파일 릴야마토 백경게임다운로드 신천지무료 슬롯머신 잭팟 야먀토5 알라딘게임예시 릴게임임대 강원랜드이기는법 종합릴게임 바둑이넷마블 릴게임먹튀검증 방법 인터넷황금성 신천지게임랜드 바다이야기 게임 방법 야마토2 릴게임 PC 릴게임 슬롯사이트 순위 무료 슬롯 머신 카지노 게임 야마토게임사이트 알라딘먹튀 오션슬롯주소 용의 눈 게임 바다이야기 환전 가능 야마토3게임다운로드 오션슬롯주소 바다이야기 노무현 해물어 오션파라 다이스예시 다빈치 파친코 바다이야기시즌7 pc빠찡꼬게임 바다이야기조작 우주전함 야마토게임 슬롯머신추천 무료야마토게임 릴게임알라딘 바다이야기apk 온라인 릴게임 정보 릴게임알라딘주소 바다이야기게임하는방법 신규 릴게임 오락실황금성 게임황금성 릴게임다운 슬롯무료게임 인터넷빠찡꼬 야마토다운 오션슬롯 주소 황금성게임앱 777 무료 슬롯 머신 ‘달콤한 나의 도시’ 정이현의 신작교수 갑질·가부장제·방임과 폭력…사회적 권력 속 인간소외 파고들어“내 안과 밖의 모순·욕망 들여다봐”



2002년 첫 소설집 ‘낭만적 사랑과 사회’를 선보이며 문단에 신선한 충격을 줬던 정이현 작가가 소설집으로는 2016년 ‘상냥한 폭력의 시대’ 이후 9년 만에 신작 ‘노 피플 존’으로 돌아왔다. 23년간 함께 시대를 살아가는 세대를 놀랍도록 활달하고 핍진하게 표현해 오며 이효석문학상, 현대문학상 등을 받았다. 문학동네(ⓒ해란) 제공


‘낭만적 사랑과 사회’, ‘달콤한 나의 도시’로 2000년대 초반 발칙한 도시 여성의 군상을 만들며 새 담보대출전문 로운 여성 문법의 가능성을 증명했던 정이현(53) 작가가 새로운 매듭을 만들어 나간다.
신간 소설집 ‘노 피플 존’을 통해서다. 소설집에는 2017년 발표작 ‘언니’부터 올해 문학동네 가을호에 실린 ‘실패담 크루’까지 아홉 편의 단편이 실렸다.
작가는 특별 소책자를 통해 “이 책에 실린 소설들을 쓰는 동안 사회구조와 인간 캐피탈대출상담사 소외의 관계라는 보다 보편적이고 근본적인 물음을 좇았다”고 밝히며 ‘무심결에’, ‘악의 없이’라는 말로 행해지는 불편한 순간을 직시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낸다.



작가는 ‘실패담 크루’에 사회적 위치가 확고한, 흘러넘치도록 많이 가진 인생을 사는 중년 모임에서 가장 젊은 30대 변호사 제조원가 ‘나’를 등장시킨다. 실패담 크루는 살아오면서 겪은 실패의 경험을 고백하는 모임으로, ‘나’는 그들의 인정을 받는 근사한 실패담을 발표하고자 하지만 진짜 크루가 되는 데 실패한다. 오랜 훈련으로 단련된 상류층의 감각을 뚫지 못한 나는 페이스트리 부스러기처럼 바깥으로 바스스 쏟아져 버린다.
‘언니’는 교수에게 부당한 대우를 받는 대학원생 전세자금대출 금리인하 인회 언니를 바라보는 이십 대 초반 대학생인 ‘나’의 시점으로 이야기가 펼쳐진다. 작가는 딱히 악의는 없지만 선의라고 하기에도 모호한 말들에 대한 불편함을 건드린다. 나는 ‘없는 사람’으로 취급되며 교수의 부당 행동에 시위를 벌이는 인회의 곁에 나란히 서기를 택한다.
‘빛의 한가운데’에서는 딥페이크 사건 가해자의 엄마이자 피해자 친구인 안 별내선암사 희가 등장한다. 안희는 “그 여자는 연예인이라고. 원래 그런 거야. 그럴 수 있는 거야”라고 말하며 아들을 두둔하기만 하는 남편에게 반기를 들며 가부장제로 상징되는 남성 지배의 질긴 결속을 끊어 내려고 한다.
‘단 하나의 아이’에서는 방임과 폭력 속에 놓인 아이를 비정규직으로 돌보는 놀이 가정교사인 이십 대 여성 ‘한나’의 시선을 따른다. 이 작품은 고용주와 근로자 외에 어른과 아이라는 또 다른 권력 구조를 보여 준다. 보호자의 방임과 폭력에 놓인 아이는 ‘가정사’라는 프레임에 갇혀 은폐된다.
‘사는 사람’에서는 사교육과 부동산이라는 현대사회의 문제적 이슈를 포착해 낼 수 있는 자리에 주인공 ‘다미’를 앞세운다. 소설은 ‘돈도 없이 남의 집’ 부동산 탐방을 하는 남자친구의 이야기와 함께 학군지 최상위 수학학원 상담실장으로 일하며 사전 문제 유출을 청탁받는 이야기가 또 다른 한 축을 이룬다.
책 제목으로 쓰인 ‘노 피플 존’은 ‘단 하나의 아이’에서 언급된 말로, 모순적인 현대인의 심리를 포착한 단어다. “노 키즈 존 문제가 사회적 이슈가 됐을 때 이런 생각을 해 본 적은 있다. 지나치게 소란스러워서 타인에게 방해가 되는 인간이라면 그게 누구든 얼마나 어리든 또는 얼마나 늙었든 자신이 있는 곳에는 들어오지 않았으면 좋겠다고.”(157쪽)
작가는 “혼자 있기를 간절하게 바라지만 또 완전히 혼자이고 싶지만은 않은, 선택적 고립의 욕망도 거기 속할 것”이라며 “제 안과 밖의 모순과 욕망들을 오래 들여다보면서 천천히, 멈추지 않고 썼다”고 말한다.
윤수경 기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