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이 국내 프리미엄 가구 시장 성장세를 발판으로 다양한 프리미엄 전략을 내세워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조사기관 인사이트 마켓 리서치 컨설팅 그룹은 한국의 프리미엄 가구 시장이 2024년 4억8374만 달러(6700억 원)에서 2033년에는 6억1983만 달러(8600억 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연평균 2.5% 이상의 성장률을 보이며 프리미엄 리빙 수요가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는 것이다.
한샘은 이 같은 전망에 따라 프리미엄 전략과 고객 경험 중심 유통 채널 개편으로 침체된 인테리어 시장 속에서 차별화된 성
릴게임하는법 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단기 실적에 의존하기보다 브랜드 가치와 경험의 깊이를 확장하는 장기 전략을 통해 소비자로부터 평가를 받겠다는 뜻이다.
한샘의 프리미엄 키친 브랜드 ‘키친바흐’는 올해 리브랜딩을 단행하고 4년 만에 신제품을 출시했다. 수입 키친 대비 경쟁력 있는 가격대에 고급 소재와 설계 기술을 적용해 디자인과 품질로 신뢰할 수 있는
릴게임손오공 프리미엄 브랜드로 포지셔닝했다. 이 같은 전략 덕분에 경기 침체기에도 프리미엄 수요층을 안정적으로 흡수해 3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44% 증가했다.
한샘은 이 같은 브랜드 전략의 일환으로 플래그십 스토어도 오픈했다. 지난 6월 서울 강남구 논현동 가구거리에 ‘플래그십 논현’을 새롭게 열었다. 단순히 제품을 진열하고 판매하는 공간이
모바일바다이야기 아니라, 브랜드의 철학과 품질을 직접 ‘경험’하는 공간으로 설계했다.
플래그십 논현은 브랜드의 프리미엄 허브로 자리 잡았다. 3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77%, 상담 건수는 50% 증가했다. 논현에 이어 지난 10월 부산 해운대구 센텀시티에 리뉴얼 오픈한 ‘한샘 플래그십 부산센텀’도 방문객과 매출액이 두 배 가량 증가하는 등 호응을
릴게임뜻 얻고 있다.
한샘의 자회사로 출발해 현재 한샘의 수입가구 전문 유통 브랜드로 운영되고 있는 ‘도무스(DOMUS)’도 고급 가구 시장에서 빠른 속도로 영향력을 넓히고 있다. 이탈리아, 독일 등 유럽 주요 가구 브랜드를 한 공간에 모아 큐레이션한 도무스관은 감도 높은 디자인의 하이엔드 브랜드를 국내에 소개하고 있는 역할을 하고 있다. 플래그
백경게임 십 논현에서 지난 7월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으며, 8~9월 누적 매출 또한 전년 대비 82% 증가했다.
프리미엄 키친과 수입 가구, 체험형 플래그십 매장으로 이어지는 일련의 전략은 단기 실적 개선을 넘어 브랜드 신뢰와 소비자 관계의 깊이를 만들어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한샘은 불황기에 가격을 낮추기보다 브랜드 경험의 가치를 높이는 전략으로 방향을 잡았다”며 “이는 시장 회복기 이후에도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세련 LS증권 연구원은 “기존 플래그십 리뉴얼을 통한 모객 확대와 고마진 제품군 판매 증가로 리하우스 사업부 탑라인 증가를 만들어내고 있다”며 “어려운 시기에 회사의 점유율 확대와 비용 절감 등 다양한 운영 전략이 둔화된 업황에 비해 상대적으로 펀더멘탈을 방어하는 요인이 되고 있는 점은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한샘 관계자는 “프리미엄 시장이 빠르게 확장되고 있는 만큼, 소비자가 공간에서 체감하는 브랜드 경험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고객이 제품을 통해 한샘의 철학과 품질을 느낄 수 있도록 상품·공간·서비스 전반의 완성도를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장석범 기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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